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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s media search

#2 BuzzFeed

#2 BuzzFeed, Obama’s choice

지난 2월 중순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는 본인의 익살스런 장면을 담은 비디오를 버즈피드에 올렸다. 본인의 최대 업적으로 남길 의료보험 개혁안을 국회에서 통과시키기 위한 여론 형성이 목적이었다. 대통령의 친근하고 익살스런 연기가 돋보이는 이 영상은 올린지 8시간만에 1500만번 조회되는 큰 성과를 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나라의 뉴스에도 소개된 것은 물론이다. 그런데 의문이 든다? 버즈피드가 뭐지? 왜 오바마는 즈피드를 선택한 것일까?



‘SNS를 제패한 온라인 미디어-버즈피드이는 월스트리트저널이 관련 기사 헤드라인에서 버즈피드를 묘사한 것이다. 버즈피드 SNS에 적합한 리스티클Listicle의 선구자로 불린다. ListicleList Article의 합성어로 한 가지 명제당 두세 문장의 간결한 설명을 붙여 나열하는 형식이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기사들은 네이티브 광고와 거의 유사하다.

월스트리트저널의 기사에 따르면, 웹 트래픽 창출에 있어서 버즈피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지난해 12버즈피드의 미국 순방문자 수는 2년전 1,000만 명에서 급증한 7,680만 명을 돌파했다. NYT(5,720만 명)보다는 높고 허핑턴포스트(11,760만 명)보다는 낮은 수치다. WSJ 2,100만 명을 기록했다.

리스티클, 네이티브 광고 등을 무기로 버즈피드는 대단한 미디어가 되었고 앞으로 더욱 큰 영향력을 만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오바마의 선택은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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