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city travel info

#15 관광과 휴식의 천국 하와이

#15 관광과 휴식의 천국 하와이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휴가 때면 어김 없이 가는 곳, 찰스 슈왑, 마이클 델 등 미국의 기업가들이 휴가를 가는 곳이 바로 하와이이다. 하와이의 가장 큰 도시는 오아후 섬의 호놀룰루이다. 유명한 와이키키 해변과 다이아몬드 헤드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역사적으로는 2차 세계대전의 큰 사전 중 하나인 일본의 진주만 기습이 있었던 곳이기도 하다. 진주만은 미국 태평양 함대의 모항이기도 하다. 수 년 전 이 전투를 다룬 '진주만'이란 영화가 크게 흥행되기도 하였다. 



와이키키에서 나는 대한항공이 운영하는 호텔에 묶었었다. 해변과도 가깝고 편리한 곳이었다. 

호놀룰루에는 오픈 에어 스타일로는 세계 최대규모의 쇼핑센터가 있다. 알라 모아나 쇼핑센터이다.


           알라 모아나 

자동차를 렌트해서 다이아 몬드 헤드를 지나 해변을 달리다 보면 하나우마 베이를 만나게 된다. 하와이에서 반드시 봐야할 10곳 중 하나로 뽑히는 청정해역으로 스노클링의 천국이다. 


하나우마 베이 


오아후 섬의 북부는 경관이 뛰어난 드라이빙 코스로 유명하다. 북쪽 끝에 도착하면 터틀 베이 리조트가 나온다. 이곳은 서퍼들의 천국이다. 파도가 항상 크게 만들어지는 곳으로 세계의 서퍼들이 사랑하는 곳이다. 이곳에는 또한 좋은 골프장도 있어서 LPGA 대회가 개최되곤 했었다. 


터틀베이 리조트 



Roy's Waikiki 멋진 메뉴 


하와이 섬으로 이동하려고 하와이 항공을 이용했다. 좌석 지정이 아닌 시스템으로 타는 순서대로 앉는다. 하와이 섬의 코나 까지는 한 시간이 채 안 걸리는 거리이다. 



코나 국제공항은 가장 기억에 남는 공항이다. 한가로운 시골 기차역 분위기의 공항이다. 


코나 체류 중 이용했던 로열 코나 리조트 전경

코나는 하와이 섬의 서쪽에 위치해 있는데 고급 리조트들이 많이 위치해 있다. 이곳은 또한 코나 커피로도 유명하다. 코나 커피는 가장 비쌍 커피 중의 하나로 위장에 부담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나 일대 산중턱의 커피 벨트에 가면 작은 호텔들도 있다.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들이다. 

하와이는 또한 마카다미아 넛으로도 유명하다. 농장과 방문센터를 둘러 봐도 좋은 경험이다. 




코나지역에는 기독교 대학인 열방대학이 있어서 한국에서도 많은 크리스찬들과 목회자들이 찾기도 한다. 열방대학에는 세계 각지에서 온 학생들과 단기 세미나에 온 크리스찬들이 많이 있다. 


하와이 열방대학 광장 

코나 인근에는 힐튼 와이콜로아 빌리지라는 대규모 고급 리조트가 있다. 단지 안에서 배를 타고 유람도 할 수 있고 수 많은 볼거리, 놀이거리, 골프장 등을 갖춘 최고의 리조트 중 하나이다. 


힐튼 와이콜로아 빌리지 전경 


힐튼 와이콜로아 빌리지 시설 중 하나 


포시즌 리조트

포시즌 리조트 후아랄라이. 최고급 리조트.

하와이 섬의 동쪽에는 섬에서 가장 큰 도시인 힐로가 있다. 인구는 4만명이 조금 넘는다. 아시안계 주민이 다수이다. 필리핀, 한국, 일본, 중국계. 


힐로에서 보는 마우나 케아 


힐로 올드타운의 꽃가게


힐로의 가든 


           힐로 하와이언 호텔 


힐로 알라에 공동묘지. 19세기 후반 사탕수수 노동자로 갔던 우리 동포 1세대들 무덤이 많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