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

#100 마법의 광고 디자인 #100 마법의 광고 디자인 대학교에서 광고크리에이티브를 가르치다 보면 적당한 교재를 찾기가 쉽지 않다. 지난 해 서점에서 그런 목적으로 책을 찾다가 발견한 책이 바로 이다. 독일, 네델란드, 노르웨이 출신인 세 명의 공동 저자는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와 가르치는 일을 활발히 하는 사람들로 보인다. '어떻게 우리는 수많은 제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하게 되는가?우리는 어떻게 지속가능한 삶을 살도록 자극받는가?우리는 어떻게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도록 설득당하는가?''이 책에는 설득과 승낙을 연구한 결과에서 얻은 33가지의 설득 기법이 소개되어 있다.' 저항감 인정하기, 유창성, 자기설득, 보장, 권위, 투사, 은유 등 33가지 기법을 공부하다 보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능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 더보기
#348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348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글로벌 규모로 볼 때 요즈음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는 어디일까? 최근 몇 해의 크리에이티브 측면의 성과로 볼 때 BBDO가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 평가받을 만 하다고 본다. 광고회사들을 평가하는 Gunn Report는 지난 2월 를 발표했는데 Top 5 중에 BBDO작품이 4편이 포함되는 놀라운 쏠림 현상을 보여주었다. 이 평가는 각 캠페인들이 이전에 세계 각종 광고제에서 수상한 내용들을 평가하여 순위를 매긴 것으로 가장 신뢰가 가는 평가로 인정되며 광고회사들이 가장 신경 쓰는 평가이기도 하다. 여기 포함된 작품들은; 1위 Meet Graham /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 Clemenger BBDO / Melbourne 2..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