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media & comms school

#1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개요

#1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개요 khhan media & comms school

지난 해 2012년 저는 저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싶은 생각에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이란 이름으로 무료 강좌를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에는 네명의 젊은이와 함께 총 20시간을 같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2년 4-5월 이었지요. 그리고 10월에는 8명과 15시간의 과정을 가졌습니다. 이 첫 두 차례 교육은 삼성동 이모션 회의실에서 가졌습니다.

금년 4월에는 장소를 바꿔서 방배동 '컴시너지'에서 5주간의 과정을 가졌습니다. 총 12명이 알찬 시간을 가졌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10월에는 방배동 '다츠 커뮤니케이션'에서 1층 카페를 사용하게 해 주셔서 4기 과정을 가졌습니다. 총 17명이 15시간을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쿨의 기본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하거나 업으로 삼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 교육 과정입니다.

2. 중소 기업, 공기업, 중소 광고회사 등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많지 않은 분야의 종사자 중 배움의 열망이 강한 사람에게 기회가 주어집니다.

3. 마케팅, 광고,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브랜딩 등의 분야를 다루며 한기훈이 50%의 강의를 담당하고 B&A컨설팅 이환선 대표가 디지털 분야 SEO, SEM 등 강의로 25% 담당하고 나머지 25%는 그 때 마다의 수강생 특성을 고려한 특강으로 구성 됩니다. 모든 강사는 재능기부 차원에서 수고해 주십니다.

4. 매 4월과 10월 두 차례 개설되며 주 1회 모여서 저녁에 세시간을 공부합니다. 장소는 매 번 별도로 정합니다.

 

(1기 멤버들 이대환, 한기훈, 강성모, 박종배. 좌로부터)

 

 

(2기 멤버들. 김형균, 유부혁, 이용필, 심명섭,한기훈,임다윤,양격록,신사호. 왼쪽부터)

 

 

(3기 멤버들. 뒷줄 좌로부터 김광남, 강기훈,김윤호,황용주,성현재,문나래,라종민 그리고 아래 양격록, 한기훈, 정효정 등)

 

 

(4기 멤버들 홍인권, 류영규, 정동수, 정지혜, 곽보람, 백은혜, 이지영, 김동주, 김현숙, 권현애, 정종필, 황미리, 원동준, 신다영, 성혁제, 이경미, 서건 사장 등. 무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