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agency search

#21 Fallon Worldwide

#21 Fallon Worldwide

Fallon Worldwide1981년 미국 중서부 미네소타의 미네아폴리스에서 설립된 광고회사이다. 처음 이름은 Fallon McElligott Rice였다. 2000년 프랑스의 Publicis Group에서 인수했다.



Fallon은 독립광고회사 시절 혁신적인 광고로 유명한 회사였다. 또한 뉴욕 밖, 그것도 상대적으로 작은 도시인 미네아폴리스에서 자리잡고 성공한 특별한 광고회사였다. 당시 많은 광고인들이 선망하던 독립광고회사 리스트를 보면 Chiat/Day, Wieden+Kennedy, Goodby Silverstein & Partners, The Martin Agency, Arnold Communications 등이 Fallon과 함께 포함되어 있었다.



Fallon을 유명하게 만든 캠페인으로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무비로 기억되는 BMW: BMW Films를 비롯하여 Sony: Balls, Rolling Stone: Perception/Reality 등이 있다. 또한 Fallon의 이야기를 담은 두 권의 책이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하나는 Fallon 25년을 다룬 ‘The Work’이란 제목의 책이고, 다른 하나는 ‘Juicing the Orange’라는 책인데 우리나라에는 창의력 오렌지라는 제목으로 번역되어 나와 있다.


(Sony: Balls)

개인적인 이야기/ 나는 1997년 미국 DDB 시카고에서 연수를 받으며 이 회사의 창업 멤버였던 Nancy Rice를 만나 이야기 나눌 기회가 있었다. 당시 Nacy RiceDDB Chicago 에서 SVP로 일하고 있었다. 나는 낸시에게 왜 자기가 창업멤버였던 회사를 그만두고 DDB로 들어왔느냐고 물었다. 낸시는 우선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한 선택이었다고 했고 또 다른 이유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과 같이 일하고 싶기 때문이라고 했다. 당시 DDB Chicago의 크리에이티브 팀은 미국 국가대표로 불릴 만큼 유명한 멤버들이 결집한 팀이었다. 낸시는 1997British Design and Art Direction Book에 의해 the best art directors in the world’ 에 선정되는데 이 지명을 받았던 미국인은 단지 6명뿐 이었던 영광이었다. 이후 낸시는 2006년에 미국 광고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올라가게 되었다



'kh's agency 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 Grey Group  (0) 2015.07.29
A#22 GSD&M  (0) 2015.07.08
A#20 Mother  (0) 2015.07.03
A#19 Crispin Porter & Bogusky  (0) 2015.07.02
#18 Deutsch Inc.  (0) 2015.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