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agency search

#25 O'Keefe Reinhard & Paul

#25 O’Keefe Reinhard & Paul



Advertising Age가 주관하는 Small Agency Awards 2015 행사에서 최고 영예의 상인 Agency of the Year Gold Award를 수상한 회사가 O’Keefe Reinhard & Paul이다. 줄여서 OKRP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O’Keefe Reinhard & Paul 2013317일 시카고에서 설립되었다. CEOTom O’Keefe chief Creative Officer Matt Reinhard 그리고 President Nick Paul이 함께 만든 회사이다. 세 사람은 FCB, DDB 등의 글로벌 광고회사에서 함께 일한 멤버들이었다. 특히 Matt ReinhardDDB Worldwide의 명예회장이자 세계 광고계의 저명인사인 Keith Reinhard의 아들이기도 하다.


                                ( 좌로 부터, 폴, 오키페, 라인하드)

O’Keefe Reinhard & Paul 의 철학을 들여다 보면 모두 창업자의 경험과 정신에서 비롯된 것들이다. 먼저 O’Keefe의 경험에서 나온  “Practice the High Art of Selling” 그리고 Reinhard “Have Soul”, Paul “Put the ‘Agent’ in Advertising Agency” 등이다.

O’Keefe Reinhard & Paul 을 유명하게 만든 캠페인은 미국의 소매 유통업체인 Big Lots’를 위한 Holiday Campaign 이었다. 유통업체는 광고비가 적을 수 밖에 없는 업종이고 따라서 한번을 봐도 강하게 기억되는 광고가 필요했다. OKRP 60년대 스타일의 여성들이 등장해서 노래를 부르며 쇼핑을 유도하는 커머셜로 시청자와 클라이언트들의 많은 주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https://youtu.be/kQr5MsLzHv4  

이외에도 OKRP는 대형 광고주인 YUM Brands’의 크리에이티브 일도 하고 있다.

작지만 실력 있고 자기들만의 철학을 갖고 행복하게 일하며 성장해가는 회사를 보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kh's agency 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7 세계 최대의 광고회사, 덴츠  (0) 2015.11.08
#26 미디어 에이전시의 시작 Carat  (0) 2015.10.26
#24 TBWA  (1) 2015.08.04
#23 Grey Group  (0) 2015.07.29
A#22 GSD&M  (0) 2015.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