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281 2016년의 뛰어난 광고 캠페인

#281 2016년의 뛰어난 광고 캠페인

지난 11 22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이 발표되었다. 몇 가지 눈에 띄는 특징이 있다. 에이치에스애드의 크리에이티브인 SSG.COM ‘캠페인이 TV부문 금상을 비롯하여 총 3개의 상을 수상해서 금년 최고의 광고 중 하나 임을 확인했다. (영상부문 대상을 수상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에이치에스애드는 이외에도 대한항공의 게스트하우스 프랑스로 통합미디어부문 대상, LG올레드TV ‘다시 만난 우리문화유산전으로 프로모션부문 대상,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으로 인쇄부문 대상 등 총 11개의 상을 받아서 최고의 성과를 낸 광고회사가 되었다. 이노션쌤소나이트 ‘CURV REAL TEST’로 영상부문 대상, 현대카드의 채널현대카드로 디지털 캠페인 전략 부문 금상 등 총 9개의 상을 받았다. 채널현대카드 Paid Media Owned Media를 잘 연결시킨 전략이 뛰어났고 영국 영화배우 톰 하디를 주인공으로 한 브랜디드 컨텐츠의 퀄러티 역시 영상광고 부문의 수요 수상작에 못지 않은 우수한 작품이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이노레드BMW더 퍼스트 드라이브캠페인으로 온라인 광고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청정원의 노하우 킷 캠페인으로 디자인 부문 은상을 수상한 사실이다. BMW ‘더 퍼스트 드라이브는 자동차를 정말 좋아하는 어린이들을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로 초청해서 특별히 개조된 BMW차량을 직접 운전하는 듯한 기쁨을 전해 주는 크리에이티브였다.  BMW가 말하고 싶은 몇 가지 요소들을 전략적으로 잘 말해 준 뛰어난 전략이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그 영상이다.

https://youtu.be/sexXqhg-0_k

대한민국 2016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는 SSG.COM ‘캠페인, 최고의 광고회사는 에이치에스애드(종합광고회사)이노레드(디지털 광고회사)라고 선정해 본다.

2016.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