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9 메르세데스 벤츠의 Grow Up Campaign
금년 3월에 메르세데스는 ‘Grow Up’ 캠페인을 선보였다. 메르세데스의 역대 캠페인과 비교해서 가장 야심 찬 캠페인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금년 내내 지속될 그로우 업 캠페인은 이전에 어떤 브랜드도 다루기를 주저했던 내용이 나온다. 아버지가 아들에게 얘기하듯, 선생님이 제자에게 얘기하듯 스토리가 흘러 간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직업을 가져라’ ‘결혼을 해라’ 등과 같이 명령조의 카피가 자막으로 강조된다. 130년 전통의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가 상당히 과감하게 ‘어른’의 메시지를 내보내는 느낌이다.
Grow Up 캠페인의 트레일러 영상에 모든 내용이 다 등장한다. 그 내용들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이 각각의 내용들이 각각 한 편씩의 영상으로 소개될 예정이며 일부는 이미 소개되었다.
Be a gentleman.
Work hard.
Mind your manners.
Respect your elders.
Get a real job.
Get married.
Spend time with family.
Be responsible.
Dance to the beat of your own drum.
Dress proper.
Start a family.
Be a good role model.
Move to the suburbs.
Be humble.
Pass down tradition.
Listen to advice.
이들 중 몇 가지는 독립된 영상으로 이미 공개되어 있다.
영상에는 미국의 래퍼인 에이셉 라키가 등장한다. 이외에도 배우인 루시 월터즈, 줄리아 모리슨, 안나 잔, 존 루 등이 등장한다.
이 그로우 캠페인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광고대행사인 베를린의 Antoni가 주도했다.
요즘 시대에 사람들의 인생, 가치관에 관련된 직접적인 이야기를 하는 광고 영상을 보게되는 것은 신선한 충격에 가까운 것 같다. 아래는 Grow Up 캠페인의 트레일러 영상이다.
2017. 3. 22.
'kh's thou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1 이천 돼지 박물관 (0) | 2017.05.14 |
---|---|
#300 뉴욕의 새로운 명소 'Fearless Girl'은 누구의 아이디어였을까? 누가 왜 만들었을까? (0) | 2017.04.01 |
#298 광고회사를 위협하는 것들 (0) | 2017.03.17 |
#297 미디어의 브랜드 캠페인 (0) | 2017.02.25 |
#296 정부 광고의 대행 개선을 위한 생각 (0) | 2017.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