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56 비디오 콘텐츠로 마케팅 ROI를 높이는 여섯 가지 법칙

#56 비디오 콘텐츠로 마케팅 ROI를 높이는 여섯 가지 법칙

 

최근 ‘Campaign AP’ 에서 발견한 유용한 글이 있어서 핵심 내용만 정리해서 공유합니다. Six rules to boost your marketing ROI with video contents’라는 제목으로 검색하면 원문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많은 기업들이 동영상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시행하거나 계획을 합니다.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한 여섯 법칙:

1.     Dont plan for a viral campaign

바이럴 히트를 기대하는 것은 정말 기대하기 어려운 일이다. 차라리 마케터들은 대단히 공유할만한 콘텐츠들을 반복적으로 만들고 유통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어야 한다.

2.     Do it with consumers

소비자들은 매1분당 100시간 분량의 콘텐츠를 유튜브에 올리고 있다. 그들이 당신 브랜드의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게 하라. 하지만 그들 모두가 크리에이티브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전문가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실행 능력을 갖춘 1% 정도의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하라고 조언한다.  Crowdsourcing은 비용 효과로 접근할 것이 아니라 정말로 타겟 오디언스에게 통하는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을 노려야 한다.

3.      Aim for a strong emotional reaction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타겟 오디언스의 감정적인 반응과 그것을 공유하려는 사회적인 동기(Social motivation)가 이런 마케팅을 성공시키는 핵심이다. 강력하고 긍정적인 감성으로 된 동영상은 다른 것들보다 30% 이상 더 많이 공유된다. 또한 세 배나 더 기억된다.

4.     Seed! Dont wait for people to discover it

전파시켜라. 사람들이 찾아내기를 기다리지 말라. 우연히 찾아지는 일은 없다. 유료광고를 통해 확산시켜라. 적절한 미디어 도움이 있을 때 최대 인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5.     Create a consistent and sharable experience

타겟이 공유하기 좋도록 배려하라. 그들이 (귀사의 콘텐츠와 관련된) 자기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게 하라. 그들의 코멘트는 훌륭한 콘텐츠이다.

6.     Get your timing right

사람들이 당신의 컨텐츠를 유튜브나 다른 플랫폼에서 찾는데 없다 생각해 보라. 그들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 확산의 순간 소비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모든 플랫폼에 존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