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book search

#6 브랜드 미디어 전략

#6 브랜드 미디어 전략 (Brand Media Strategy)

Global communication industry 의 내면을 들여다 보면 광고대행사(Creative Agency)와 미디어 에이전시간의 주도권 전쟁이 치열하다. 물론 이 경쟁에는 디지털 에이전시와 PR에이전시도 합류해 있다. 특히 클라이언트의 '큰 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누가 리드할 것인가의 경쟁은 매우 치열하다. 그리고 이 경쟁에서 미디어 에이전시가 한 발 앞서가는 것이 이 요즈음의 특징이다. 그건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기도 하다. 이렇게 미디어 환경이 복잡해진 시대에 소비자와 미디어로부터 비롯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이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더 설득력이 있다. 바로 그런 맥락에서 이 책의 저자는 커뮤니케이션 플래닝의 전문가이고 이책은 이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플래닝의 최전선을 잘 설명하고 있다. 마케팅 전문가, 대행사의 기획, 매체 분야 간부 이상이라면 반드시 읽어 보라고 권유할 만 한 책이다. 미디어 회사 사람들도 마찬가지이다.

저자인 '안토니 영'은 사치앤사치, 제니스 미디어 등을 거쳐 현재는 WPP 그룹의 미디어 에이전시인 Mindshare의 북미 담당 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유럽, 아시아 등에서의 직접 경험이 글 곳곳에 베어있다. 디지털 시대의 소셜 미디어 활용에 관한 인사이트도 훌륭하다. 아마추어나 주니어 용의 책은 절대 아니다.

안토니 영 지음  이진원 역  토네이도 2011

PS. Senior Professional들에게는 안토니 영의 웹사이트 방문을 추천한다. brandmediastrate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