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book search

#68 라이프스타일을 팔다

#68 라이프스타일을 팔다

 

일본 츠타야 서점의 창업자이자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의 대표이사인 마스다 무네아키의 사업과 기획에 관한 책이다. 특히 토쿄의 다이칸야마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츠타야 서점은 일본 각 지역에 1400여개나 된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곳이 바로 토쿄의 다이칸야마 츠타야 T-site이다. 책 이외에도 음반, 영상 컨텐츠, 커피, 음식, 자전거 등 거의 모든 것을 팔고 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기획의 즐거움을 알게 된다. 세상의 흐름을 일고, 사람들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는다. 그것이 바로 사업이다.

프리미어 에이지가 다이칸야마에 능동적으로 모이게 되면 그곳에는 새로운 뭔가를 창조할 수 있는 가능성의 공간이 생겨날 것이다. 특히 인터넷의 발달로 현실적인 공간에 모일 필요성이 적어진 현대사회에서 그 힘은 더욱 클 것이다.” (P51)

우리나라도 이제 베이비 붐 세대가 은퇴를 시작한다. 공간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우리에게도 많은 인사이트를 주는 책이다.  (2014. 베가북스)

2016. 9. 8. 


 

'kh's book 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70 투명사회  (0) 2016.10.15
#69 이토록 멋진 마을  (0) 2016.10.01
#67 정약용의 고해  (0) 2016.05.08
#66 차브  (0) 2016.04.16
#65 특집! 한창기  (0) 2016.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