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book search

#97 지역을 살리는 로컬 브랜딩

#97 지역을 살리는 로컬 브랜딩 

각 도시나 지방자치단체들의 지역 브랜딩에 대한 관심이 크다. 많은 지자체들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기도 하다. 

그런데 무엇을 어떤 단계로 해야 할지 답답한 상태의 담당자들이 많았다. 

성공적인 사례를 관련 자료를 찾아 보기도 어려웠다. 

최근에 로컬 브랜딩에 관련된 좋은 책이 출간되었다. <지역을 살리는 로컬 브랜딩>이 그 제목이다. 

브랜딩 전문가인 모라비안 프라투룸의 김영수 대표 등의 수고의 결과다. 

책의 목차를 보면 그 내용을 짐작해 볼 수 있다. 

1. 지금은 '로컬'시대

2. '로컬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3. 로컬 브랜드 개발 전략

4. 로컬다움 발견하기 

5. 로컬만의 콘텐츠 만들기

6. 인간을 이해하는 로컬 공간 및 인프라

7. 지속가능한 로컬 거버넌스 전략 

8. 통합적인 로컬 브랜드 소통 전략 

뉴욕, 런던,리버풀, 오스틴, 유후인, 시애틀, 산타페, 베이징, 도쿄, 서울 등 다양한 지역의 브랜딩 사례들이 소개된다.

<지역을 살리는 로컬 브랜딩> 진짜 전문가 답게 글을 읽기가 쉽고 재미있다. 

2018. 9. 28.


'kh's book 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98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0) 2018.09.30
#95 킬링 마케팅  (0) 2018.09.28
#96 로마인 이야기  (0) 2018.09.27
#94 출근하는 그리스도인에게  (0) 2018.08.19
#93 정부광고의 정석  (0) 2018.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