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KQA
전 세계의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로 최고의 회사를 꼽으라면 아마도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게 대답할 것이다. 그래도 AKQA를 세계 최고의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라고 부르는 것에 크게 반대할 사람도 없을 것 같다.
AKQA는 1995년 영국 런던에서 21살의 Ajaz Ahmed가 다른 친구 한 명과 함께 창업한 회사이다. ‘The Ideas and Innovation Company-AKQA’로 스스로를 정의하고 있다. 이런 정신에 맞게 수 많은 성공 캠페인을 만들어 왔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Heineken Star Player, 2012>, <Nike Training Club, 2011>, <MTV Under the Thumb, 2012>, <Fiat Eco Drive>, <Volkswagen 2010 GTI Car Launch> 등이 있다.
런던, 샌프란시스코, 뉴욕, 암스테르담, 파리, 상파울로, 토쿄 등 세계 13개 도시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1600 여명 staff.
Ajaz Ahmed는 나이키의 스테판 올랜더와 함께 2012년 <Velocity> 책을 출판하였는데 그 안에 AKQA의 정신과 캠페인이 잘 정리가 되어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번역되어 출판되어 많은 마케터의 호평을 받았다.
'kh's agency 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A#8 R/GA (0) | 2015.01.19 |
---|---|
A#7 David & Goliath (0) | 2015.01.19 |
제2회 한국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인지도 조사 (0) | 2015.01.08 |
A #5 Droga5 (0) | 2014.09.24 |
#4 Naked Communications (0) | 2014.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