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 thought2015. 4. 20. 16:30

 

#171 이모티콘

소셜 미디어 활용이 자리를 잡으면서 이모티콘 활용이 크게 늘어났다. 기업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모티콘을 활용하는 사례도 계속 생겨나고 있다. 최근 IKEA 네델란드는 IKEA 이모티콘을 만들어 발표했다. 남녀가 커뮤니케이션 함에 있어서 잘 표현된 이모티콘을 활용한다면 좀 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져서 남녀가 서로 잘 지내게 될 것이라는 생각의 바탕 위에서 만들어진 이모티콘이다. 아래 영상에서 즐겨 보시길.

https://youtu.be/UX02Ecfhndk



미국의 버거킹치킨 프라이메뉴가 인기를 끄는 것에 발 맞춰서 버거킹 치킨 프라이 이모티콘 키보드를 개발해 발표했다. 애플 아이튠즈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용되고 있다. http://bcove.me/x4t4rylm



코카콜라도 행복을 상징하는 이모티콘들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시작했다. 코카콜라의 새로운 전략이 이모티콘과 관계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관측한다.

이모티콘의 활용은 사실 우리나라가 가장 앞서 있다고 보인다. 그런데 마케팅에서의 활용은 그리 활발한 것 같지 않다. 빨리 생각해 볼 문제 아닐까



'kh's thou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T#173 에피 어워드 2015  (0) 2015.04.30
T#172 Reebok의 새로운 도전  (0) 2015.04.22
T#171 이모티콘  (0) 2015.04.20
Discovery New World  (0) 2015.04.16
T#169 아마존의 이노베이션  (0) 2015.04.11
T#168 Fandom  (0) 2015.03.12
Posted by KH H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