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IM Leader Interview

리더들과의 대화-온라인 사진전

리더들과의 대화- 온라인 사진전

제 학창 시절의 꿈은 멋진 잡지를 창간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졸업 후 광고인의 삶을 살면서 그 꿈은 머리 속 저 구석 어딘가로 밀려 있었지요. 그러다가 30년간의 직장생활을 마무리한 후에 이 꿈을 다시 끄집어 냈고 꼭 내가 직접 만드는 잡지가 아니라도 의미 있는 잡지에 힘을 보태주는 일을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책이 <월간 IM>이었지요. 우리나라에서 그래도 마케팅, 광고를 다루는 전문 잡지입니다. 그래서 친분이 있던 이 회사에 류호현 대표에게 리더 인터뷰코너를 내가 기획해서 진행해 보겠다고 제안을 했고 그게 받아들여져서 20138월부터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월간IM의 이예근 편집장과 이재은 포토그래퍼와 한 팀이 되어서 매월 한 명씩의 리더를 만나고 대화를 했습니다. 월간IM은 금년 초에 월간DI로 제호가 바뀌었습니다. 

제가 선정하는 리더는 꼭 회사의 대표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연령에도 기준이 없습니다. 마케팅, 미디어, 광고 그리고 유명 음식점 대표까지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LS네트워크의 박재범 사장, HS애드 김종립 사장, 을밀대 김영길 대표, GfK 코리아 장경은 사장, SBS 최영범 보도본부장, 20세기폭스 재팬 이주성대표, 다츠 커뮤니케이션 서 건 대표, 태평염전 김상일 사장, 켈로그 한종갑 대표, 이노레드 박현우 대표, KPR 신성인 사장, 엔자임 김동석 사장, 베티카 류왕보 대표, 스톤 박상훈 사장, 아주대 주철환 교수 등 뛰어난 리더들과의 대화는 큰 즐거움이었습니다.

이 작업을 같이 해온 이재은 포토그래퍼가 지난해 말로 이 작업에서 하차하게 되어서 제가 그에게 온라인 사진전을 하지고 제안했습니다. 이 작업을 함께 하면서 이재은 작가의 내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긴 시간의 대화를 경청하고 그 리더에게서 그에 말에 어울리는 표정과 순간을 잡아내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사진의 힘을 잘 느끼게 해주는 작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이재은 작가의 사이트를 찾아서 리더들과의 대화-온라인 사진전을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jeleephoto.com/



'kh's IM Leader Inter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기효 크리에이터  (0) 2017.04.22
박성규 에이블어스 대표  (0) 2017.04.09
이강우 선생님  (0) 2017.03.13
석중건 코리아 하베스트 대표  (0) 2017.02.05
DDB Korea 고광수 대표  (0) 2016.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