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4기 강좌 안내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4기 강좌 안내

안녕하십니까?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한 한기훈 스쿨이 이번 가을 제4기 과정이 개설됩니다. 지난 세 차례의 경험을 발판으로 좀 더 알차게 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강좌의 성격은 무료 오픈 강좌입니다. 저의 경험과 지식을 젊은이들에게 나누고 싶어서 시작한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제 뜻에 동참하는 강사님들과 함께 이 강좌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10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다섯 차례 모여서 공부합니다.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입니다. 하루에 80분 강의 두 개로 구성 됩니다. 그러니까 한 기 수는 총 10개의 강의를 듣게 되는 것이지요.

강의 50%는 제가 담당합니다. 이 시대의 소비자로써의 인간에 대한 이해’, ‘디지털 환경의 미디어에 대한 이해’, ‘기획과 브리프 작성등이 주요 내용입니다. 그리고 저의 파트너인 ‘B&A 컨설팅이환선 대표가 디지털 영역으로 세 개의 강의를 맡아 주기로 했습니다. (SEO, SEM, 디지털 캠페인, SNS 마케팅 등) 그리고 다른 강사님은 미리 발표하지 않고 기대하시도록 하겠습니다.

장소는 이번에 다츠 커뮤니케이션서건 사장께서 도와주시기로 하였습니다. ‘다츠 커뮤니케이션은 우리나라 1세대 온라인 광고회사로 업계의 리더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서초구 방배동 이수역 부근입니다. 교통이 편리한 곳 입니다.

강의 효율을 위해 20명은 넘기지 않을 생각입니다. 기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든, 광고 홍보 계통 회사를 다니든, 자영업을 하거나 준비 중인 분 모두 가능합니다. 단 열정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많지 않은 분들에게는 특히 좋은 기회가 됩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격려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