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48 모바일 쇼핑 시대와 반응형 웹 디자인

#48 모바일 쇼핑 시대와 반응형 웹 디자인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급격히 모바일 되어갑니다. 스마트폰이 신문을, 티비 스크린을, PC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이 엄청난 변화 속에서 미디어 업계나 광고업계 그리고 기업들은 모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자 열심입니다. 광고 분야에서는 아직 뚜렷한 사업 모델이 만들어지고 있지는 않아 고민입니다. 하지만 유통이란 측면에서 모바일은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 7천억 규모였던 모바일 쇼핑 시장 규모는 금년 추정이 3 9700억원, 내년 예상이 7 6천억원입니다. 상상하기 어려운 성장 속도 입니다. 인터넷 쇼핑 규모 37조원에 비하면 아직 격차는 크지만 계속 좁혀질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기업은 필히 모바일 시대에 제 때 대응해야만 그 성장을 이어갈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이런 모바일 시대에 여러분 회사의 웹사이트가 모바일 화면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PC에 맞게 구축된 홈페이지가 모바일로 불려나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기가 상당히 불편해 집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웹사이트를 반응형 웹 디자인’ (Responsive Web Design) 으로 해 주어야 좋습니다. ‘반응형 웹 디자인은 데스크탑 모니터로부터 모바일 폰 까지 많은 종류의 기기에서 최적의 사용환경-최소한의 리사이징, 스크롤링으로도 읽기 쉽고 접근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오늘 당장 여러분의 사이트가 반응형인지 점검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