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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19

#105 모카골드 경험마케팅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정리해서 책으로 발간하는 것은 브랜드나 에이전시나 이 캠페인을 좋아했던 사람들 모두에게 기쁜 일이다. 이 캠페인의 초기 부터 눈여겨 보면서 각종 강의에서 이 캠페인을 소개하곤 했었다. 광고가 어떻게 진화해 가야하는지를 말해주는 한가지 좋은 사례로. 모카골드는 엄청난 충성도와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브랜드지만 브랜드가 늙어간다는 치명적인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 젊은이들에겐 모카골드가 회사커피, 아저씨커피, 설탕커피로 인식되고 맛도 모르는 것이 현실이었다. 그런 젊은이들에게 모카골드를 멋지게 어필해준 것이 바로 이 캠페인이었다. 그리고 POE Media 활용을 염두에 둔 캠페인이었다. 일반 광고, 홈페이지, 그리고 젊은이들이 자기들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파하는 브랜드 경험이 잘 기획되.. 더보기
#104 <7 Saints of Growth Marketing> 읽어야 할 책은 많은데 한 권을 붙잡고 다 읽기가 쉽지 않다. 분량도 많고 내용도 어렵다. 광고업계에서 오랜 기간 종사해온 저자는 누구보다 이런 사실을 잘 알고 얇고 여백이 많으면서 삽화가 많은 책을 만들었다. 저자인 David Tang은 세계적인 광고회사인 DDB Worldwide의 아시아 지역 최고책임자이다. David Tang은 DDB 싱가포르의 대표로 비즈니스를 크게 성장시킨 인물이다. 데이빗 탱이 이책에서 소개하는 일곱명의 성자들은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다니엘 카네만(Daniel Kahneman)을 비롯하여 Robert Heath, Andrew Ehrenberg, Byron Sharp, Les Binet, Peter Doyle, Paul Peldwick 등이다. 데이빗 탱은 브랜드의 성장을 F..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