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2012년 4월에 1기 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8명이 좁은 회의실에 모여 20시간을 공부했습니다. 제가 이름을 걸고 이것을 시작한 이유는 '빚진자의 마음'입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학교와 회사에서 좋은 교육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회사의 임원이나 대표가 되어서 여러가지 인턴쉽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했었습니다. DDB 와 Aegis에서 인턴으로 만나서 지금 광고회사에서 일하는 젊은이가 서른 명은 족히 넘지 않나 싶습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내 시간이 많아지면서 좀더 적극적으로 판을 벌인 것이 바로 이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입니다.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은 비영리 교육 활동입니다. 수강료가 없습니다. 열정과 호기심만 있으면 됩니다. 4월과 10월에 총 5일, 하루 세시간씩 15시간 과정입니다. 강의의 50%는 한기훈이 담당하고 각계의 전문가들이 재능기부로 나머지 시간을 담당해 주십니다. 아래는 지난 4월의 제 3기 과정 안내입니다. 올해 10월의 4기 과정도 비슷한 프레임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참고 하십시오.  

한기훈 커뮤니케션 스쿨 제 3

강좌의 목적

광고의 프레임으로 접근해보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배경설명

우리는 현대를 살면서 타인과의 조화로운 삶을 추구한다. 그러나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로 인한 갈등이 너무나 많이 발생한다. 또한 비즈니스 현장에서도 우리의 상품/아이디어/서비스를 잘 판매하려면 상대를 설득시켜야 하는데 이것 또한 너무나 어렵게 느껴진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광고를 업으로 살아온 강사가 쉽게 이해되고, 즉시 적용 가능한 지혜를 나누어 준다.

 

강좌의 대상

기업의 광고 홍보 담당자가 아니더라도 자기 조직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사람. (민간기업, 공기업, 지자체, 종교단체, 프리랜서, 학생)

 

커리큘럼

42일 화요일

1) Introduction 강좌 개요, 각자 소개

2) Changes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환경 변화를 중심으로 보는 Big Picture

3) 인간의 이해

 

49일 화요일

4) Power of Concept

5) All About Planning! (기획하기)

6) Cases to be Shared

 

416일 화요일

7) 디지털 시대의 영상 표현 (Tritree 김영철 대표 특강)

8) 브랜드, 브랜딩

9) Cases to Review

 

423일 화요일 (Brandon & Associates 이환선 대표 특강)

10) Search Engine Marketing (검색광고)

11)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

12) SNS마케팅

 

430일 화요일

13) 디지털 에이전시 소개 (디트라이브 정치헌 대표)

14) 마무리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