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media & comms school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14기를 마치고

4일차 단체사진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14기 과정이 2019년 4월 4일 시작해서 매주 목요일 다섯 차례 모였다. 이번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14기의 주제는 <Contents & Media in Digital World>였다. 이번에 광고회사 샴페인의 김영호 대표님이 매 회 참석하셔서 집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진진코믹스 김용순 대표님, 강소영 교수님, 자코모 박유신 본부장님, 임현구대표님, 김우열 대표님, 노현철 이사님, 전찬훈님, 김동주님, 박신영님, 김보현님, 박주희님, 김규현님, 이종환님, 강정모님, 임이안님, 김광남님,한세연님 등이 함께 좋은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14기 포스터 
이요셉 목사님 

이번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의 장소는 남대문 시장의 상동교회였다. 100년이 훨씬 넘는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감리교의 유서깊은 교회다. 상동교회에서 스쿨이 열리게끔 큰 도움을 주고 또한 매 강좌마다 세팅에 도움 주신 이요셉 목사님이 상동교회 설명을 해주셨다. 

양성필 팀장

본격적인 첫날 첫 강의는 KOBACO의 양성필 팀장이 맡아주었다. <ICT & DT의 발전과 광고산업의 변화>라는 제목으로 미디어 측면에서 보는 변화를 잘 설명해 주었다. 

한기훈 대표 

한기훈 대표가 첫날 두번째 강의를 담당했다.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소개와 <Contents & Media in Digital World>  주제 전반에 걸친 화두를 던지는 시간이었다. 

백승록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둘째날 첫 강의는 '디메이저'의 백승록 대표가 담당해 주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디지털 에이전시의 대표답게 현장에서의 사례 중심으로 많은 인사이트를 주는 시간이었다.

 

조현진 

둘째날 두번째 강의는 펜타브리드의 조현진 ECD가 맡아주었다. 별도의 PPT없이 유튜브만으로 강의를 진행해 주었는데 '100년이 뭍습니다' 캠페인을 중심으로 어떻게 캠페인 콘텐츠가 기획되고 만들어지는지 재미있게 설명해 주었다. 

이환선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세째날은 BALC 이환선 대표가 두 시간을 다 맡아 주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해서 그렇게 배정을 했고 역시나 참여자들의 집중도가 아주 높은 시간이었다. 

양현숙 

네번째 날 첫 강연자는 레볼루션 커뮤니케이션즈의 양현숙 상무님이었다. 세계 최고의 마케팅 기업인 코카콜라의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십수년 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발 앞서가는 사례와 인사이트를 주는 시간이었다. 

오종현

네째날 두번째 강연자는 DDB Korea의 디지털 미디어 플래너인 오종현 국장이었다. 여러 회사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대학에서의 강의 등이 바탕이된 리얼한 미디어 플래닝 얘기들이 인상적인 시간이었다. 

김주호 

스쿨 마지막 날 첫 강의는 KPR 김주호 대표가 <PR & Digital Collaboration> 이란 제목으로 KPR의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 해 주었다. 김주호 대표는 제일기획에서 27년간 근무하며 올림픽 관련 PR 업무를 가장 많이 한 전문가이며 지난 평창동계올림픽의 부위원장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의 주역이기도 하다. 

한기훈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14기 과정 마지막은 한기훈 대표가 <Fresh Past>라는 주제로 이야기하며 마무리 하였다. 가을의 15기 과정을 기약하며... 

Special Thanks

to

이요셉 목사님

김광남 실장님

임이안님

재능기부로 강의해 주신 모든 강사님

함께 좋은 시간 만들어 준 모든 참여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