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당신이 얼마나 잘하는가는 문제가 아니다 얼마나 잘하고 싶어하는지가 문제다
광고회사 ‘사치 앤 사치’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면서 영국항공 등 수 많은 클라이언트의 뛰어난 캠페인을 만들어 냈던 ‘폴 아덴’의 저서가 번역되어 나왔다. 1940년 생으로 영국의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꽃을 피우는 핵심 세대이다. 글이 길지 않지만 분명한 메시지가 확실히 전달된다. 나는 특히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써 거의 100% 공감 가는 이야기들이다. 내가 후배들에게 해 주고 싶은 이야기가 여기에 많이 담겨 있다.
책의 제목부터 독특하다. '당신이 얼마나 잘하는지는 문제가 아니다 얼마나 잘하고 싶어하는지가 문제다' 이것은 길지만 분명하다. 광고/미디어/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까이 해야 할 책이다. ‘벨로시티’에 이은 썩 맘에 드는 책!
“부자와 권력자 대부분은 눈에 띄게 재능을 타고 났거나 학식이 있거나 매력적이거나 잘생긴 사람들이 아니다. 그들이 부와 권력을 가지게 된 이유는 부와 권력을 원했기 때문이다.”
“당신은 어떤 곳에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이 비전이야말로 당신이 가진 가장 큰 자산이다.”
“목표 없이는 이룰 것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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