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media & comms school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9기 스케치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9기를 마치고 


2016년 4월 초부터 시작한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쿨 9기 과정이 지난 5월 15일 모두 마쳤다. 'Think Media'라는 타이틀로 미디어를 중심으로 마케팅, 광고를 공부하며 지식을 함께 나눈 시간이었다. 

첫 날 첫 강의를 열어주신 이강우 선생님. 언제나 열정적이고 멋진 이강우 선생님의 창의력 강의였다.

첫 날 두번 째 강의를 해준 KOBACO 양성필 차장. 우니나라 광고 미디어 시장을 광범위하게 이해하게 해 준 시간이었다.

둘째 날, 첫 시간. 중국 상해에서 동방CJ홈쇼핑 사장으로 오래 활동한 김흥수 사장이 중국의 미디어와 홈쇼핑 시장을 강의했다.

둘째 날 둘째 시간, 요즘 크게 두각을 나타내는 정책홍보대행사 베티카의 류왕보 대표가 농업과 미디어, 홍보를 주제로 인사이트 가득한 강의로 수고해 주었다.

둘째 날 단체사진. 김흥수 사장, 류왕보 대표, 임영진 대표 등.

세째 날 첫 시간을 수고해 준 메조 미디어 정종필 본부장. 디지털, 모바일 미디어 전체 시장의 최신 흐름을 알게 해 준 강의.


세째 날, 이인균 과장과 함께. 예전에 DDB에서 함께 일했던 사이. 

네째 날 첫 시간. 스쿨 9번 모두 함께하는 B&A컨설팅 이환선대표의 디지털 강의. 

네째 날 두번째 시간 한기훈 대표의 강의. '한창기 선생'을 화두로 뿌리깊은 나무, 독립신문, 한겨레 신문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다섯번째 날 첫 시간. 펜타브리드 조현진 이사의 캠페인 이야기 자오나학교와 잡스 케이스 등 재미있는 실재 상황. 

마지막 날 기념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