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book search

#100 마법의 광고 디자인

#100 마법의 광고 디자인 

대학교에서 광고크리에이티브를 가르치다 보면 적당한 교재를 찾기가 쉽지 않다. 지난 해 서점에서 그런 목적으로 책을 찾다가 발견한 책이 바로 <마법의 광고 디자인>이다. 독일, 네델란드, 노르웨이 출신인 세 명의 공동 저자는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와 가르치는 일을 활발히 하는 사람들로 보인다. 

'어떻게 우리는 수많은 제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하게 되는가?

우리는 어떻게 지속가능한 삶을 살도록 자극받는가?

우리는 어떻게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도록 설득당하는가?'

'이 책에는 설득과 승낙을 연구한 결과에서 얻은 33가지의 설득 기법이 소개되어 있다.'


저항감 인정하기, 유창성, 자기설득, 보장, 권위, 투사, 은유 등 33가지 기법을 공부하다 보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능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쉬운 것은 한국어 판 책 제목이다. 원제목은 Hidden Persuasion이다. <마법의 광고 디자인>이라는 제목에서 느끼게 되는 것은 이책이 광고 디자인에 관련된 책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이책은 '소비자를 설득하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책이다. 제목을 잘 수정해서 책을 다시 출간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2018. 10. 19.


'kh's book 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2 칼에 지다  (0) 2019.05.04
#101 정해진 미래 시장의 기회  (0) 2019.05.04
#99 뉴욕 드로잉  (0) 2018.09.30
#98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0) 2018.09.30
#95 킬링 마케팅  (0) 2018.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