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Technique for Producing Ideas 짧은 글, 긴 생명
미국 광고계의 선구자인 James Webb Young이 1960년에 발간한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아이디어를 내는 방법에 관한 글이다. 내용도 아주 간결해서 총 50여 페이지에 불과하다. 그러나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이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갈채를 받는다. 세월이 흘렀어도 사람이 아이디어를 내는 원리는 같기 때문이다. 마케팅 분야, 특히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련 업무 종사자라면 꼭 읽어 보라고 추천한다. 일반인이 읽어도 도움이 된다.
제임스 웹 영은 미국 광고 협회 초대 회장이었던 인물로 명예의 전당 American Advertising Federation Hall of Fame 에 가입된 인물이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혁명을 일으킨 DDB의 창업자 빌 번벅이 Bill Bernbach 이 책을 특별히 추천했었다.
'kh's book 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0) | 2014.04.30 |
---|---|
#24 "10명의 천재 카피라이터" (0) | 2014.04.14 |
#22 라이벌- 세기의 아이콘으로 보는 컬처 트렌드 (0) | 2014.03.28 |
#21 못파는 광고는 쓰레기다 (0) | 2014.02.25 |
#20 현실을 직시하면 할 일이 보인다 The Power of Negative Thinking (0) | 2014.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