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 book search2019. 5. 19. 21:41

읽어야 할 책은 많은데 한 권을 붙잡고 다 읽기가 쉽지 않다. 분량도 많고 내용도 어렵다. 

광고업계에서 오랜 기간 종사해온 저자는 누구보다 이런 사실을 잘 알고 얇고 여백이 많으면서 삽화가 많은 책을

만들었다. 저자인 David Tang은 세계적인 광고회사인 DDB Worldwide의 아시아 지역 최고책임자이다. David Tang은 

DDB 싱가포르의 대표로 비즈니스를 크게 성장시킨 인물이다. 

데이빗 탱이 이책에서 소개하는 일곱명의 성자들은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다니엘 카네만(Daniel Kahneman)을

비롯하여 Robert Heath, Andrew Ehrenberg, Byron Sharp, Les Binet, Peter Doyle, Paul Peldwick 등이다. 

데이빗 탱은 브랜드의 성장을 Fame, Feeling, Fluency의 세 단어로 정리했고 Fame은 Popularity (How brands grow by

appealing to more new customers), Feeling은 Penetration (How ideas get into and stay in the mind of today's

customers), Fluency는 Positioning (How brands sustain long-term distinctiveness and appeal)로 다시 설명을 이어간다.

쉽지 않은 내용을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만든 것이 역시 최고의 광고쟁이 책이 다르다는 느낌을 갖게 한다. 

2019년 봄, 서울을 찾은 데이빗 탱 (가운데), 왼쪽은 DDB Korea 전 대표인 한기훈(필자), 오른쪽은 DDB Korea 유종상 부사장 ECD

'kh's book 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6 나무의 시간  (0) 2019.08.09
#105 모카골드 경험마케팅  (0) 2019.05.19
#104 <7 Saints of Growth Marketing>  (0) 2019.05.19
#103 건축왕, 경성을 만들다  (0) 2019.05.05
#102 칼에 지다  (0) 2019.05.04
#101 정해진 미래 시장의 기회  (0) 2019.05.04
Posted by KH H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