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 book search2019. 5. 19. 22:22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정리해서 책으로 발간하는 것은 브랜드나 에이전시나 이 캠페인을 좋아했던 사람들 모두에게

기쁜 일이다. 이 캠페인의 초기 부터 눈여겨 보면서 각종 강의에서 이 캠페인을 소개하곤 했었다. 광고가 어떻게 진화해 

가야하는지를 말해주는 한가지 좋은 사례로. 

모카골드는 엄청난 충성도와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브랜드지만 브랜드가 늙어간다는 치명적인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

젊은이들에겐 모카골드가 회사커피, 아저씨커피, 설탕커피로 인식되고 맛도 모르는 것이 현실이었다. 그런 젊은이들에게

모카골드를 멋지게 어필해준 것이 바로 이 캠페인이었다. 그리고 POE Media 활용을 염두에 둔 캠페인이었다. 일반 광고,

홈페이지, 그리고 젊은이들이 자기들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파하는 브랜드 경험이 잘 기획되었다. 

동서식품과 제일기획이 공동저자이다. 45년째 클라이언트-에이전시의 모범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멋진 브랜드 경험 

마케팅을 잘 해냈다. 

모카다방, 모카책방, 모카사진관, 모카우체국... 앞으로는 또 어떤 경험공간이 등장할지 기대 된다. 

'kh's book 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7 기획에서 마케팅까지 디자인에 집중하라  (0) 2019.08.09
#106 나무의 시간  (0) 2019.08.09
#105 모카골드 경험마케팅  (0) 2019.05.19
#104 <7 Saints of Growth Marketing>  (0) 2019.05.19
#103 건축왕, 경성을 만들다  (0) 2019.05.05
#102 칼에 지다  (0) 2019.05.04
Posted by KH H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