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49 한식 세계화를 위한 K Food 해외 광고

#49 한식 세계화를 위한 K Food 해외 광고

 

한국 드라마, 한국 대중음악, 한국 영화 등이 해외에서 각광을 받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한식 세계화를 위한 노력이 여러 방면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국 홍보 전문가로 유명한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탤런트 이영애씨를 등장시킨 비빔밥 광고를 금년 초 미국 뉴욕타임즈에 게재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해에 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걸그룹 카라를 등장시킨 TV 커머셜을 영어, 일어 버전으로 해외에 광고했었습니다. 최근에는 남성그룹 CNBLUE를 모델로 한 K Food 광고를 CNN, BBC 등에 내보내고 있습니다. K POP의 인기를 이용하여 K Food를 세계인에게 어필하는 전략이나 큰 의도는 훌륭하지만 실제 내용으로 보면 가수는 보이는데 K Food는 안 보이는 것 같습니다. 김치, 막걸리, 파프리카, 우유 등등 족히 열 가지는 되어 보이는 식품이 하나의 광고에 녹아 있습니다. 지난 번 카라 광고 보다 효과가 못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여러분도 한 번 리뷰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youtu.be/Qiwtg0zYSWo

 

거기다가 문화체육관광부도 한국 관광을 유도하는 해외 광고를 제작해서 세달전부터 방영 중인데 싸이를 홍보 대사로 하여 한식, 동대문, 올레길 등을 내세워 한국을 알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딘지 아쉬운 것은 무슨 이유일까요. 여러분도 한번 보시고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youtu.be/BnhIZKQiR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