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book search

B#34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


#34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 

마케팅 분야에서 헬스케어의 영역은 조금 특수한 분야이기도 하고 계속 성장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제약회사,병원, 정부 등이 우선 쉽게 떠오른다. 우리 정부나 서울시 등은 해외 의료 마케팅을 강화해서 외국인이 한국으로 의료 관광을 오게 유도한다. 금연 캠페인을 펼치기도 한다. 제약회사들은 특히 자기회사 제품의 명성을 유지하거나, 새로운 약을 소비자에게 알려서 선택되게 하거나, 의사, 약사에게 어필하도록 노력을 한다. 병의원들의 환자 유치 마케팅도 치열하다. 이 모든 것이 헬스케어 마케팅의 영역에 들어 온다. 이 외에도 더 큰 부분을 포함하는 것이 헬스케어 마케팅이기도 하다. 

우리나라 최대의 헬스케어 마케팅 전문회사인 '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 김동석 사장과 파트너들이 함께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라는 책을 금년 상반기에 발간했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비전문가가 보기에도 무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