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38 온라인 쇼핑 중 도움이 필요할 때

   #38 온라인 쇼핑 중 도움이 필요할 때

   온라인 상거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시대입니다. 이 시장은 이미 30조원을 넘는 규모로 한국 유통형태 중 두번째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두자리수의 성장율을 보이는 것도 주목할 사항입니다.

    마침 호주의 한 조사회사가 온라인 쇼핑 관련 조사결과를 발표했는데 주요 발견 사항 중 몇가지를 여기에 소개해 봅니다.

    87%의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쇼핑할 때 어떤 형태이든지 도움 받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90% 이상이 제 때에 즉시 대화(Live Chat) 형식으로 도움 받기를 원합니다.

    36%의 온라인 쇼퍼들이 그 웹사이트를 떠나 버립니다. 왜냐하면 원하는 도움을 받기 어렵다고 판단해서 입니다.

    74%의 사람들이 매장을 방문해서 구입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관련 정보를 조사한다고 합니다.

    32%의 온라인 쇼퍼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과 같거나 더 많은 금액을 온라인으로 구매합니다.

 

    호주의 조사지만 우리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User Friendly 한 온라인 상거래 환경이 핵심입니다.

    사용하기 쉽게 그리고 제 때 도움을 준다면 당신의 온라인 비즈니스는 무럭무럭 자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