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사람들이 TV 광고를 안 본다?
TV 광고의 종말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온 디맨드 TV 로 보면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하는 시간에 광고 없이 맘껏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 방송 중에는 ‘100% ad Free’를 내세우며 영업하는 방송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것들이 아직은 별로 힘을 발휘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닐슨의 2012년 ‘Global Trust in Advertising’에 따르면 2009년 대비 2011년에 소비자의 신뢰는 무려 24%나 하락했습니다. 주요 발견 사항을 보면:
1. Earned Media Source가 가장 신뢰받고 있습니다. (기업의 웹사이트, 앱 등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됩니다)
2. 전통적인 Paid Media의 메시지에 대한 신뢰는 하락했습니다
3.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에 대한 신뢰는 증가했습니다.
TV를 필두로 한 전통매체의 하향세가 보이는 듯 합니다. 그런데 TV 광고비 지출은 10%가 증가했습니다. 어찌된 일일까요? 사람들이 TV 광고를 싫어하고 피한다 구요? 어쩌면 당신 회사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찾는 광고를 만들어 보십시오. 유튜브에서 많이 보는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TV 광고를 싫어하지 않습니다. 재미없고 의미 없는 노이즈 같은 광고를 피할 뿐이지요. VW의 Passat 광고 ‘The Force’는 유튜브 조회 5천만이 넘는 광고입니다. 이런 케이스는 많이 있습니다. 이제 광고의 화법이 바뀌어야 합니다. 새로운 시대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광고를 잘 만들 수 있는 지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 다음에 한번 다뤄 보겠습니다. 오늘은 ‘The Force’를 보시라고 공유합니다. http://youtu.be/R55e-uHQna0
'kh's thou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42 새로운 세계 최대 광고회사 그룹의 탄생 (2) | 2013.07.29 |
---|---|
#41 모든 광고 심의 제도의 개선을 위한 생각 (0) | 2013.07.29 |
#39 제1의 광고매체는 무억일까요? (0) | 2013.07.19 |
#38 온라인 쇼핑 중 도움이 필요할 때 (0) | 2013.07.12 |
#37 광고계엔 뉴스가 없다? (0) | 2013.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