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book search

#7 김태형 가라사대

#7 카피라이터 가라사대

우리나라 광고계에서 처음으로 '선생님'이란 호칭으로 친숙한 분이 있다. 김태형 선생님이다. 광고인이라면, 특히 카피라이터라면 모두가 알고 존경하는 이름이 아닐까 싶다. 나는 김태형 선생님과 1980년대에 한차례 일을 같이 했었다. 일양약품의 제품이었다. 김태형 선생님은 서울대 약대를 졸업하고 특이하게도 광고의 길로 들어 오셔서 제일기획, 코래드, 웰컴을 거치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광고 카피들을 남긴 분이다. 그리고 이 책은 카피라이터의 고전 같은 책이 되었다.

카피라이터 가라사대는 1995년에 출간되었는데 지금은 절판 상태인것 같아 아쉽다. 나도 한권 소장하고 싶은데... 디자인 하우스에서 다시 찍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