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65 2014 세계 광고비 전망

#65 금년도 세계 광고비 전망 2014 Ad Spend Forecast

금년 세계 광고 시장은 성장할 것인가? 대답의 Yes 이다. 세계 대형 커뮤니케이션 그룹들은 모두 금년 광고비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WPP 그룹의 미디어 전문회사인 GroupM 2014년 세계 광고비 규모를 지난 해보다 4.6% 신장하는 5310억 달러로 전망하고 있다.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557 5500억 규모이다. Publicis GroupZenithOptimedia는 금년 5.3% 성장을 예측하고 있고 이는 지난해 3.6%보다 높은 수치이다. 미국 Interpublic Group Magna Global은 금년 세계 광고비가 6.5% 성장할 것으로 전망치를 내놓았다.

동계올림픽, 월드컵축구, 미국 중간선거, 중국, 모바일

그러면 이런 낙관적인 예측의 배경에는 어떤 이유가 있는 것일까? 첫째 동계 올림픽과 브라질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가 있고, 미국의 중간 선거도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한다. 중국은 계속해서 급격히 신장하는 세계 최대의 단일 시장으로 계속 유지될 것으로 예측하는 가운데 GroupM은 세계 광고비 증가분의 31%는 중국의 몫으로 보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는 계속 성장할 것이며 특히 모바일은 세계 광고비 신장의 주된 동력이 될 것이다.(AdAge 자료)

한편, 국내 광고 시장은 지난해 대비 3.2% 증가한 10 173억원으로 예측되었다. (KOBACO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