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89 HUSKY NEWYORK

#89 HUSKY NEW YORK

마케팅을 강의하고, 기업을 컨설팅하면서 깨닫게 되는 것들 중 하나는 내가 너무 오래 마케팅 사대주의에 빠져서 살았었구나 하는 것이다. 주로 미국이나 유럽 그리고 가끔 일본 브랜드들의 마케팅 사례를 갖고 이야기 했었다. 내가 직접 일했던 케이스도 많은 경우 글로벌 다국적 기업의 케이스들이었다.

그러나 현실에서 가장 많은 케이스는 국내 중소기업들, B2B 기업들 등 기본 마켓이나 규모에서 많이 다른 경우가 훨씬 많았다. 그리고 각 영역에서 확고하게 자리잡은 우리 브랜드들의 활약이 대단한 것을 자주 목격하게 된다. 오늘 소개하는 브랜드가 바로 그런 케이스이다. 쓰리세븐가방으로 1950년대부터 사업을 시작해서 60년이 넘도록 가방만을 고집하는 기업이 쓰리세븐 상사이다. 이 회사는 2003‘HUSKY NEW YORK이란 브랜드를 만들어서 골프백, 여행 가방, 남성용 비즈니스 백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골프 백 분야에서 허스키 HUSKY 브랜드의 파워는 압도적이다. 벌써 수년 째 현대자동차 에쿠스 구입 고객에게 증정하는 선물로 이용되고 있을 정도이다. 남성용 비즈니스 백도 해외 명품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고 멋진 경쟁을 하고 있다.

골프 관련해서는 우리나라가 상당한 힘을 가진 나라가 되었다. 여자프로골프에서 미국에 이은 세계2위 국가이기도 하고 세계 최고의 골프볼(타이틀리스트)와 신발(풋 조이)생산하는 기업을 우리나라 기업이 몇 해 전에 인수하기도 했다. 중국에 본격적으로 골프 붐이 일어나면 우리나라 경제에 큰 활력이 될 것 같다.

허스키 뉴욕 같은 중소기업의 파워 브랜드들은 모두 제품에 그 핵심 역량이 들어 있다. 프로스펙스의 워킹화가 그랬고 블랙야크의 등산복이 그랬다. Magic is in the product!

여행 시즌이 시작된다. 가방 구경 해 보시길. http://shop.huskynewyork.com/  



'kh's thou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91 TV 뉴스 프로그램 시청률 전쟁  (0) 2014.05.22
#90 Tube is a great medium!  (0) 2014.04.30
#88 클라이언트-대행사 관계  (0) 2014.04.24
#87 TED "Ads Worth Spreading"  (0) 2014.04.16
#86 Website Again!  (0) 2014.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