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92 인터넷 라디오 광고의 매력

#92 인터넷 라디오 광고의 매력

라디오 매체는 대단히 매력적인 매체임에 분명하다. 특히 음악이라는 장르와 결합한 FM라디오 방송은 자기만의 확실한 영역을 확보하고 성장해 가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라디오 청취자를 분석해 보면 인터넷으로 청취하는 비율이 높은 것을 보고 놀라게 된다. 라디오 청취자의 25%가 인터넷으로 라디오 방송을 듣는 것이다. 게다가 광고비는 라디오 광고비의 10% 수준이다. 광고 심의가 별도로 필요치 않은 것도 강점이다. 방송광고 제한 업종이나 심의로 제한된 메시지도 전달 가능하다. 그리고 광고 청취 중 검색을 통해 브랜드 사이트로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는 매력도 있다.

SBS고릴라, CBS레인보우, KBS, MBC미니 등의 이름으로 각 방송사의 어플리케이션이나 Web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청취자 중에는 해외에서 듣는 청취자가 많은 것도 특색이다. 30대를 중심으로 20-50대 까지가 주 청취층이다. 중소기업이나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하는 기업의 광고를 추천할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