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T#160 설 연휴 중국 관광객 유치하기

 

#160 설 연휴 중국 관광객 유치하기

최근 호주의 Marketing’ 지 기사에 따르면 금년 Chinese New Year 기간에 쏟아져 나올 중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나라는 우리나라이다. 이어서 싱가포르 그리고 호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지난해 중국 관광객들이 해외에서 쓴 비용은 약 1400억 달러로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140조 규모에 달한다. 금년에는 이보다도 더 늘어날 것으로 모두가 예상한다. 이처럼 세계 최고의 고객인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각국 관광청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호주관광청 Tourism Australia는 호주의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Seafood, wine, food 등을 프로모션하는 Restaurant Australia’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국은 한류 문화와 Grand Korea Sale’이 잘 어필되면서 #1 Choice 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관광 도시 연맹 (The World Tourism Cities Federation) 은 중국 관광객들의 여행지 선택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 다섯 지를 선정했는데 다음과 같다.

l  Easy visa processes

l  Direct flights

l  Dedicated tours with Mandarin-speaking guides

l  More tax refunds, discounts and payment gateways

l  China-specific marketing campaign

세계가 중국 관광객을 더 유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중국인 대상 코리아 마케팅을 강화할 때이다.



 

'kh's thou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T#161 인포그래픽  (0) 2015.02.07
T#161 지상파 광고 총량제 논란  (0) 2015.02.04
T#159 가격파괴  (0) 2015.01.28
T#158 Red Bull  (0) 2015.01.26
T#157 벤처기업의 크리에이티브  (0) 201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