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kh's thought #21 '마틴 소렐'과 '키스 라인하드'

# 21 ‘마틴 소렐키스 라인하드

세계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그룹인 WPP의 마틴 소렐 회장이 서울을 방문 중입니다.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제4회 아시안 리더쉽 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한 방문입니다. WPP는 지난해 444억 파운드의 빌링(74 7500억원) 104억 파운드의 revenue, 그리고 14.8%의 기록적인 operating margin을 기록했습니다. 세계 경제, 특히 유럽의 경제가 극심하게 어려운 가운데 만들어낸 놀라운 기록입니다. 그리고 마틴 소렐의 디테일한 경영이 만들어낸 결과 이기도 합니다. 흔히들 WPP를 일컬어 “The Largest One-Man Operating Company”라고 합니다.

또한 세계 2위의 커뮤니케이션 그룹인 옴니콤 그룹의 설립 주역인 키스 라인하드’ DDB 월드와이드의 명예회장도 금 주에 서울을 방문합니다. 이번 목요일 미디어크리에이트 주최로 키스 라인하드 초청 특별 강연이 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와 창조적인 아이디어 접근법이란 주제입니다. 저는 DDB와 오랜 인연이 있어서 라인하드 회장을 여러 번 만난 적이 있습니다. 이번이 세 번 째 방문인 것 같습니다. 위대한 크리에이티브 맨으로 ‘the Last Mad Man’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뜨거운 열정과 따듯한 인간미가 있어 더욱 멋진 인물입니다.

 

이런 인물들을 만나고, 그들의 말을 들어보고, 그들의 히스토리를 알아보고 하는 것들은 참 좋은 공부입니다. 내게 열정을 갖게 해 주는 인물들입니다. 모두 관심 가져 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