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70 My Blog, khhan.tistory.com

# 70 My Blog, khhan.tistory.com

저의 블로그를 운영한지 한 해가 되었습니다. 마케팅, 미디어, 디지털, 광고회사, 컨텐츠 등을 내용으로 채우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약 100 꼭지 정도의 글을 작성해 올렸습니다. 그렇게 해오다 보니 1년만에 방문자가 1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인터넷 미디어를 실감하게 됩니다. 유입 경로나 유입 키워드를 확인해 보면 무척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광고회사 인턴이나 스쿨, 교육 관련 유입이 좀 더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내에는 제가 다음과 같이 몇 가지 코너를 구분했습니다.

Kh’s thought 마케팅, 미디어 관련 다양한 이슈를 다루는 칼럼                                

Kh’s agency search 해외 특출한 광고 회사를 찾아 소개하고 국내 광고주들의 대행사 피치 관련 소식, agency search business 소개 등을 다루는 코너입니다.

Kh’s book search 마케팅, 미디어 관련 책 리뷰 및 추천

Kh’s media & communications school 매년 4월과 10월에 두 차례 갖는 무료 교육 관련 코너입니다.

Kh’s IM Leader Interview 마케팅, 미디어 분야의 리더를 만나 경험과 인사이트를 나누어 보는 코너로 마케팅 전문지 IM’과 함께 2013 9월호부터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만난 리더들은 박재범사장(LS네트웍스), 정기호사장(나스미디어), 박종우사장(CU미디어), 장경은사장(GfK Korea), 김흥수사장(동방CJ홈쇼핑, 중국 샹하이) 등 입니다.

이렇게 다섯 코너에 이제 새해를 맞이하여 한 코너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저의 파트너인 반경수 사장의 글 중에서 중국 관련 정보만 추려서 Dr. Bahn’s China Talk’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반경수 사장은 삼성그룹에서 인터넷 비즈니스를 이끌었던 경험과 중국 관련 오랜 컨설팅의 경험을 갖고 있는 경영 컨설턴트입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으리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