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74 '레고 무비'의 독특한 광고

 

#74 ‘레고 무비의 독특한 광고

워너 브러더스의 영화 레고 무비가 영국에서 펼친 광고가 세계 마케터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영국 최대의 상업 방송인 ITV 3분 스테이션 브레이크를 통째로 구입해서 레고 무비 스타일로 광고 네 편을 만들어서 내보냈습니다. 그런데 이 네 편의 광고는 기존의 다른 회사 광고들을 레고 애니메이션으로 재 창조해낸 것들이지요. 예를 들자면 국내에서 통신회사들의 광고를 레고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내보냈다 생각하면 되는 것이지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 보시면 네 편의 오리지널 광고와 레고 애니메이션으로 재 탄생된 광고를 비교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레고링크.htm


이를 방송국과 협상한 대행사는 옴니콤 계열의 미디어 에이전시인 PHD였습니다.

한편, 북미 지역에서는 레고 무비가 흥행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데 한국에서는 월트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기세가 대단합니다. 900만 관객을 돌파하고 1000만을 넘을 지가 관심사라 합니다. 레고 무비의 국내 흥행 부진 이면에는 배급사와 영화사간의 부율 문제 갈등이 존재합니다. CJ, 롯데 등 메가 스크린 극장 체인에 영화 상영을 못하니 당연히 저조할 수 밖에 없겠죠. 좋은 영화 선택권이 제한되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