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75 매킨토시 30년 기념 영상

#75 매킨토시 30년 기념 영상

스티브 잡스의 애플 컴퓨터가 매킨토시 컴퓨터를 세상에 알리면서 등장한 것이 1984 1 24일 이었다. 광고회사 Chiat/Day와 리들리 스콧 감독이 만든 광고는 이 날 미국 수퍼볼 경기에 단 한 차례 방송되었고 20세기를 대표하는 열 편의 광고 중 하나로 남게 되었다.

이 매킨토시 컴퓨터는 수많은 사람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다. 예술, 아트, 광고, 디자인, 영상 등등 크리에이티브 영역의 일을 하는 사람들에건 ‘Must Have’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었다.

애플은 매킨토시 30년을 기념하는 영상을 만들었다. 첫 광고를 제작한 리들리 스콧의 아들인 제이크 스콧이 제작을 담당했다. 맥이 등장했던 바로 그날, 1 24일에 세계 주요 10개국, 15개 도시에서 애플 제품이 사용되는 현장을 아이폰5s로 촬영을 한 것이다. 100대의 아이폰이 사용되었고 전 세계에서 촬영된 영상을 모아 LA의 한 스튜디오에서 편집을 했다.

지구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의 30년을 축하하며 영상을 즐겨보자.

http://youtu.be/zJahlKPCL9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