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h's thought

#214 브랜드 히스토리 필름

#214 브랜드 히스토리 필름

기업이나 브랜드들은 주기적으로 브로슈어를 제작해서 주주, 고객, 언론 등 관계자들에게 배포하곤 했다. 50, 100년 등 특별히 기념할 만한 시기에는 특별한 책자를 제작하는 것도 흔한 일이었다.

2000년대가 되고 유튜브 등이 널리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브랜드는 영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많이 택하게 되었다. 브랜드 자체를 설명한다거나, 브랜드의 역사를 말해주는 영상들이 많이 등장하게 된 것이다.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인 조니워커The Man Who Walked Around The World’라는 멋진 브랜드 필름으로 전 세계의 수 많은 사람들에게 조니워커 브랜드 스토리를 들려 줄 수 있었다. LEGO 1932년부터 시작된 레고의 이야기를 17분짜리 영상으로 재미있게 들려주었다. 이처럼 멋진 브랜드 영상을 공들여서 만들고 유튜브 등에 영상 공유를 한다면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이 된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방 브랜드로 쓰리쎄븐 가방이 있다. 1950년대 초반에 시작되었으니 60년이 넘는 기업 역사를 자랑한다. 60년대, 70년대, 80년대를 걸치면서 쓰리쎄븐 가방을 안 가져본 사람은 정말 찾기 어려울 것 같다. 모든 학생들의 가방이었다. 나중에는 HUSKY New York’ 브랜드를 만들어서 브리프 백, 여행 가방 그리고 골프백으로 등으로 최고의 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사의 대표는 내겐 친구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친구에게 브랜드 히스토리 필름을 하나 만들자고 제안을 했고 10개월간의 의논과 작업의 결과로 작품을 하나 만들어 내게 되었다. 아래는 그 영상 링크이다. 우리나라의 다양한 브랜드들이, B2B분야 까지, 이런 시도를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 이제는 영상으로 정보가 소비되는 시대니까!

https://youtu.be/WwhoA9TgzKE

 


'kh's thou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홍사랑  (0) 2015.12.03
#215 O2O 시대  (0) 2015.11.28
#213 크리스마스  (0) 2015.11.24
#212 EPIKA  (0) 2015.11.19
#211 2015년 최고의 광고  (0) 2015.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