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 노스페이스X이노레드X스페이스몬스터콘텐츠,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 대상 수상은 굿 파트너십의 결과
지난 5월 16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에서 노스페이스의 ‘맥머도 어드벤처’ 캠페인 영상이 대상과 ‘이벤트/체험’ 부문 금상, ‘옥외광고‘ 부문 동상 등 세 개의 상을 수상했다. 특히 국내기업이 이 광고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스페이스 ‘맥머도 어드벤처’ 영상은 노스페이스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 대상으로 맥머도 재킷을 착용한 후 120미터 떨어진 길 건너편의 무료 계산대로 짚라인을 타고 내려가는 도전을 담은 영상이다. 페이스북에서 약 520만, 유튜브에서 약 530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https://youtu.be/yh6SBmRE9eE
지난 몇 년간 노스페이스는 이런 종류의 유쾌한 도전을 담은 광고 영상으로 세계의 여러 광고제에서 수상도 많이 하고 좋은 평을 받아 왔다. 그리고 그 뒤에는 디지털 광고회사인 ‘이노레드’와 영상제작을 담당하는 ‘스페이스몬스터콘텐츠’가 계속 함께 해 왔다. 여러 해 동안의 좋은 파트너십이 이날의 대상 수상을 가능케했던 핵심 이유가 아닐까 생각된다.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는 ‘클리오 광고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의 국제 광고제이다. 6월에 열리는 ‘칸 라이언즈’와 클리오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의 한 축 인 뉴욕 페스티벌은 며칠 전 5월 18일 금년 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대상은 오스트레일리아 멜번의 ‘교통사고위원회’의 도로 안전 캠페인에 돌아갔는데 ‘Meet Graham’이란 타이틀로 교통사고로부터 생존할 수 있는 가상의 존재를 만들어 본 매우 크린에이티브한 작품이다. 클레먼저BBDO 작품. 아래는 그 영상이다.
2017.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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