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 thought2017. 5. 20. 15:33

#303 노스페이스X이노레드X스페이스몬스터콘텐츠,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대상 수상은 굿 파트너십의 결과

지난 516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에서 노스페이스맥머도 어드벤처캠페인 영상이 대상과 이벤트/체험부문 금상, ‘옥외광고부문 동상 등 세 개의 상을 수상했다. 특히 국내기업이 이 광고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스페이스 맥머도 어드벤처영상은 노스페이스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 대상으로 맥머도 재킷을 착용한 후 120미터 떨어진 길 건너편의 무료 계산대로 짚라인을 타고 내려가는 도전을 담은 영상이다. 페이스북에서 약 520, 유튜브에서 약 530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https://youtu.be/yh6SBmRE9eE


지난 몇 년간 노스페이스는 이런 종류의 유쾌한 도전을 담은 광고 영상으로 세계의 여러 광고제에서 수상도 많이 하고 좋은 평을 받아 왔다. 그리고 그 뒤에는 디지털 광고회사인 이노레드와 영상제작을 담당하는 스페이스몬스터콘텐츠 계속 함께 해 왔다. 여러 해 동안의 좋은 파트너십이 이날의 대상 수상을 가능케했던 핵심 이유가 아닐까 생각된다.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클리오 광고제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의 국제 광고제이다. 6월에 열리는 칸 라이언즈와 클리오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의 한 축 인 뉴욕 페스티벌은 며칠 전 518일 금년 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대상은 오스트레일리아 멜번의 교통사고위원회의 도로 안전 캠페인에 돌아갔는데 Meet Graham’이란 타이틀로 교통사고로부터 생존할 수 있는 가상의 존재를 만들어 본 매우 크린에이티브한 작품이다. 클레먼저BBDO 작품. 아래는 그 영상이다.

https://youtu.be/0r9u7Rn-nm0

2017. 5. 20. 



Posted by KH H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