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 스웨덴 관광청의 Airbnb 협업 사례
최근 스웨덴 관광청은 에어비앤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스웨덴 전역을 에어비앤비 리스트로 올렸다. 이런 종류의 대형 파트너십으로는 최초의 사례라고 에어비앤비는 밝혔는데 이전에는 카타르 정부와 비슷한 성격의 파트너십을 2016년에 했고 대기업인 IKEA와도 2015년에 파트너십을 가졌었다. 스웨덴 관광청은 여행 분야에 있어서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파워를 인지하고 에어비앤비 커뮤니티를 통해서 스웨덴의 전 지역에 걸쳐 머물 만 한 특별한 곳들을 보여주게 된다. 아주 스마트한, 전략적인 사고라 생각된다.
우리나라에서 곧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해외 홍보는 잘 되고 있는지 하는 생각과 함께 이런 형태의 에어비앤비와의 파트너십을 연구해 봄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에어비앤비는 단순 숙박 앱을 넘어서 이제 엄청난 여행 전문 미디어 파워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좋겠다. 아래는 ‘Sweden on Airbnb’ 영상이다.
2017. 5. 24.
'kh's thou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5 광고 비즈니스는 재능 있는 사람이 중심이다 (0) | 2017.07.20 |
---|---|
#305 칸 리이언즈 2017 (0) | 2017.06.27 |
#303 이노레드,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 대상 수상 (0) | 2017.05.20 |
#302 5월에 생각해 보는 리더 (0) | 2017.05.14 |
#301 이천 돼지 박물관 (0) | 2017.05.14 |